2025년 공연장 하반기 수시대관 안내

  • 2025.06.30
첨부파일

2025년 공연장(시민회관, 문산행복센터, 운정행복센터, 솔가람아트홀) 하반기 수시대관 안내

 

▣ 대관방침

○ 수준 높은 공연행사를 통한 지역문화 발전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건전한 여가 문화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공연행사 및 공연장 대여.

○ 파주문화재단 홈페이지 선착순 대관, 신청 순으로 접수 및 심사 진행

※「재단법인 파주문화재단 공연장 등 운영 규정」제7조, 제8조의 규정 및 허가조건에 의하여 사용 허가 승인 진행예정

 

▣ 대관시설

○ 파주시민회관

▪ 대 공 연 장 : 497최대 900명 수용 가능

▪ 소 공 연 장 : 302석 (장애인석 4석 포함)

▪ 다 목 적 실 최대 80명 수용 가능

※ 시민회관 대공연장은 일부 체육행사에 한하여 안전계획서 등 확인 및 심사 후 대관 진행이 되었으나,

   현재 바닥 내구성 문제로 추가 체육행사 대관은 불가함

 

○ 문산행복센터

▪ 대 공 연 장 : 463

▪ 소 공 연 장 : 100

※ 대공연장은 2025. 9. 23.(화)부터 대관 가능

 

○ 운정행복센터

▪ 대 공 연 장 : 536석 (장애인석 6석 별도)

▪ 다 목 적 홀 : 150석 규모

 

○ 솔가람아트홀

▪ 대 공 연 장 : 300석 (장애인석 5석 포함)

※ 클래식 전문 공연장으로, 공연 이외 목적으로 사용불가(콩쿨, 어린이 발표회 등 대관 불가)

※ 대관 신청 시, 별도 심사 절차 진행 후 승인 예정(공연 내용, 진행 순서 등 공연 형식 심사 진행)

※ 대관신청 전 대관담당자에게 사전문의

 

▣ 신청안내

○ 대관기간 : 2025. 8. 1. ∼ 2025. 12. 31.

○ 신청 및 접수기간 2025. 7. 21.(월) 10:00 ~ 2025. 10. 31.(금) 18:00

 ※ 접수기간 및 대관기간 이외의 일정으로 신청된 내역은 통보없이 취소·삭제 예정

 ※ 초성 등과 같이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없도록 접수된 내역은 취소·삭제될 수 있음

 ※ 추가대관은 2025년 하반기 정기대관(5.7.~5.21.) 후 잔여 일정에 한하여 진행

○ 신청방법 파주문화재단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대관안내 클릭)

 ※ 방문유선우편, FAX 접수 불가

○ 대관문의 파주문화재단 공연전시팀

▪ 운정행복센터문산행복센터031-950-8434

▪ 시민회관솔가람아트홀031-950-8435

※ 전화 가능 시간: 월~금 9:00~18:00 (11:30~13:00 제외)

○ 유의사항

 ▪ 대관시간은 준비시간과 철수시간을 모두 포함한 시간이며, 신청 기간 이외 임의 및 추가 사용은 불가합니다.

 ▪ 신청 이후 접수 순으로 운영 규정 확인 후 최종 확정됩니다.

 ▪ 대관 접수 진행을 위하여 반드시 행사계획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승인을 받은 자는 그 권리를 제3자에게 전대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운영 규정에 따라 목적이 불분명하거나, 정치, 종교 목적의 행사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공연장 사용 시 안전문제 발생 소지 행사(예, 체육대회 및 촬영 등)는 이용 불가합니다.

 ▪ 공연 대관의 경우(회의 및 교육 제외) 안전교육수료증 제출이 필수이며, 대관일로부터 최소 7일 전까지 재단과 스태프 회의를 진행해야합니다.

 ▪ 공연장에 반입되는 무대세트(바닥마감 포함)는 반드시 방염성능기준 이상의 선처리 품목으로 제작된 물품만 반입 가능합니다.

 ▪ 대관 확정 후 대관료 미납 시 대관이 취소됩니다.

 ▪ 대관 변경은 불가하며, 변경이 필요할 시 취소 후 잔여일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시설 당 신청은 동일행사 관련 1회로 제한합니다.

 ▪ 접수 및 대관 현황은 파주문화재단 홈페이지 대관현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