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문화재단, 2025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시행

  • 2025.02.13
첨부파일

파주문화재단, 2025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시행

파주시 소재 시민, 예술인, 문화공간 대상 2월 17일부터 접수

 

 

()파주문화재단(대표이사 김영준)2025년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 한다. 파주시민의 염원을 담아 지난 11월 출범한 파주문화재단은 문화예술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시민 누구나 보편적으로 누리는 문화복지를 실현하고자 시민, 예술인, 마을과 문화공간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활동의 전방위적 지원에 나선다.

 

오는 217()부터 28()까지는 파주시 소재 예술인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파주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파주 공연예술 지원사업 파주 예술로() 지원사업 파주ON버스킹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28()부터 317()까지는 파주시민이 직접 기획하는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마을문화 지원사업 <모두가 마을>,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통해 관내 문화공간 활성화를 도모하는 문화공간 공유 활성화 사업 <한뼘>의 공모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파주 공연예술 지원사업은 전문공연단체가 기획하는 공연예술을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사업이다. 10개 단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공연예술 전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파주 예술로() 지원사업은 파주시에서 활동하는 생활예술단체의 공연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는 일상 속 공연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20개 단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생활예술 전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파주 On 버스킹은 관내 개인 예술인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야외 거리공연가를 모집하는 사업이다. 공연예술 전 분야 공모 참여 가능하며, 선정된 25개 팀은 팀별로 2회씩 공연한다.

 

마을문화 지원사업 <모두가 마을>’은 시민이 직접 기획하는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반 부문과 청년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하며 총 9건의 프로젝트당 최대 600만원의 운영 지원금, 컨설팅 및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문화공간 공유 활성화 사업 <한뼘>’은 관내 문화공간을 지원하여 파주시의 문화공간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5개소를 지원하여, 시민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파주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에게는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발표의 장을 마련하며, 시민과 문화예술 활동가들에게 주체적인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장려하고자 한다. 김영준 대표이사는 재단은 매년 2월 중 지원사업을 통합 공모함으로써 지원자들이 예측 가능하고 사전에 계획할 수 있도록 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의 자세한 내용은 파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paju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